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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rks/Interviews

Zulu King Cholly Rock 인터뷰 (일부)

 

1. 소개 및 배경: Cholly Rock은 자신을 원래 11명의 Zulu King 중 한 명, 첫 번째 Zulu King Uptown, 그리고 Africa Bambaata의 MC로 그는 16세에 Zulu King이 되었다고 한다.

2. 힙합의 기원: Cholly Rock은 1968년에서 1971년 사이에 힙합 문화가 존재하지 않았다고 주장한다. 힙합이 남부가 아닌 브롱스에서 시작되었다고 확신하며, "힙합"이라는 용어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발전하였고 브롱스에서 독특한 문화 현상으로 등장했다고 설명한다.

3. 힙합 속의 푸에르토리코인들: 인터뷰어 Derrick Colon은 푸에르토리코인들이 70년대 힙합이 시작될 때 브롱스에서 인종차별주의자이고 흑인에 대해 반대했다는 주장에 대해 묻고 Cholly Rock은 이를 부인하며, 힙합 초기 단계에서 항상 푸에르토리코인들이 참여하고 있었다고 한다. 그는 노년층이 특정 인종에 기반한 견해를 가지고 있었을 수 있다고 인정하지만, 젊은 푸에르토리코인들이 힙합 문화에 있어 중요한 부분이었다고 한다.

4. Grandmaster Flowers: Cholly Rock은 Grandmaster Flowers를 엄격하게 디스코 DJ로 분류하며, 힙합 DJ가 아니었다고 한다. 그는 당시 DJ들이 디스코와 힙합을 좋아하는 두 가지 파로 나뉘었다고 설명한다.

5. Disco King Mario와 Breaks: Herc는 70년대 초기에 브레이크를 플레이하기 시작했고 Cholly Rock은 많은 사람들, Mario를 포함하여, 힙합의 성공을 보고 DJ Kool Herc가 플레이하는 것을 기반으로 발전시키기 시작했다고 주장한다.

6. Zulu Kings와 Zulu Nation: Cholly Rock은 Zulu Kings와 Zulu Nation이 별도의 개체이지만 공존했다고 설명한다.  Zulu Kings는 TIP (Tremont Improvement Program)의 장기자랑에 참가하며 시작되었다고 한다  Zulu Nation은 Bambaata의 가장 친한 친구인 Solski가 1975년에 사망한 후에 시작되었다.



7. 힙합 속의 카리브인과 푸에르토리코인들: Cholly Rock은 카리브인과 푸에르토리코인들이 "힙합의 집에서 손님"이라는 개념에 반대한다. 그는 그들이 문화 속에서 일어나는 일의 중요한 부분이었다고 한다.

8. B-Boying: Cholly Rock에 따르면, 우리가 오늘날 알고 있는 진정한 B-boying은 1974-75년경 Twins와 Clark Kent와 함께 시작되었고, 비보들이 없었다면, DJ들은 그저 음악만 트는 존재들이었을 것이다 라고 한다. 브레이킹이 중요한 이유는, 다른 문화들과의 차이점이 바로 이 브레이킹이었다고 한다. 다른 문화들도 분명히 존재했다, 라틴, 이탈리안, 아프리칸 등 음악이 존재하고, 그 음악만의 춤이 존재 했지만, 이 모든 것을 이어주는 것이 '브레이킹' 이라는 힙합 문화만의 고유 댄스라고 한다.

9. 스와스티카 심볼: Cholly Rock은 일부 갱단원들의 재킷, 푸에르토리코 갱단을 포함한 스와스티카 심볼이 흑인에 대한 반감을 나타내는 것이 아니라고 명확히 하는데 위협적이게 보이기 위해 사용되었으며, 혐오의 상징이 아니었다고 한다.

인터뷰 내내, Cholly Rock은 힙합의 기원과 진화를 이해하는 것, 그것의 발전에 따른 커뮤니티의 역할, 그리고 문화에 대한 오해를 해소할 필요성을 강조한다.

"비보이가 없었다면, 지금의 DJ들은 그저 음악만 트는 존재들이었을 것이다"

- Cholly Rock